Tech

html의 역사

glqdlt 2015. 3. 31. 11:01

#HTML의 역사


HTML은 발전하는 언어이다. 표준의 수정된 세트와 규정이 가지고 들어오게 되기 전에 상당하고 효율적인 사이트의 쉬운 창작을 허용하기 위해 HTML은 오랫동안 동일한 것인채로 오랜것으로 남아있지 않았습니다.시작합니다.

#HTML 1.0

HTML 1.0은 세계에 첫 출시된 HTML이다. 그때에는 많지 않은 사람들이 웹사이트 제작에 참여했고, 언어는 매우 제한적이였다. 웹에 단순한 텍스트나 바를 넣는 것 이외에는 할 수 있는게 많지 않았다. 그렇지만 단지 그것은 옛날에 beardos에 foamin’을 갖게 되었다.

#HTML 2.0

HTML 2.0은 1.0 스펙에 조금 새로운 특징을 섞어 추가하였다. HTML 2.0 1997년 1월까지 웹사이트 디자인의 표준이 되었고, 처음으로 많은 핵심 HTML 기능들이 정의되었다.

#HTML 3.0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지금은 HTML 직종으로 들어갔으며, 웹마스터로 알려진 그들에게 이전 표준보다 더 괜찮은 기능을 제공하였다. 그들은 더 많은 기능과 태그들에 목말라 했다.그들은 자신의 사이트를 향상시키길 원했다.
이것이 문제가 시작된 것이다. Netscape라고 불리는 회사는 Netscape Navigator라고 불리는 브라우저와 함께 그당시에 브라우저 시장에서 선두였다. HTML 저자의 요구를 들어주기 위해, 그들은 그들의 넷스케이프 네비게이터 브라우저에 새로운 독점 태그와 속성을 소개했다. 이 새로운 기능은 Netscape extension tags라 불리웠다. 다른 브라우저으로서의 초래된 큰 문제는 이 태그의 효과를 복사하려고 노력했으나 그들의 브라우저는 같은 방법으로 보여줄 수 없었다.이것은 만약 당신이 페이지를 Netscape ETs로 디자인을 했다면, 이 페이지는 다른 브라우저에서 보기 좋지 않게 보인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것은 마크업 개발자에게 혼돈과 화의 원인이 되었다.
이때, HTML working group의 Dave Raggett의 주도하에 새로운 HTML 초안 HTML 3.0을 소개했 다.HTML 3.0은 다양한 새롭고 향상된 기능을 포함하였으며, 웹마스터을 위해 페이지를 설계할수 있도록 훨씬 더 강력한 기회를 약속했다.슬프게도, 브라우저는 몇 가지에 추가하고 나머지를 떠나, 새로운 개선 중 하나를 구현 너무 느린되었습니다. 부분적으로,이 실패는 점검의 크기에 의한 수 있으며 따라서 HTML 3.0 사양은 포기했습니다.
불행히도, 그 브라우저는 새로운 개선이 느렸으며, 조금만 추가되었고 나머지들은 버려졌다. 부분적으로, 이 실패는 점검의 기획가 되었으며, HTML 3.0의 스펙은 버려졌다.
다행스럽게도, 담당했던 사람들은 이것을 언급하고 있으므로 향후 향상될 수 있는 모듈로 설계되었다.이것은 브라우저 회사들이 그것들을 만들 수 있으며 추가할 수 있다는 의미이다.

#HTML 3.2

브라우저의 특정 태그가 유지되어 왔고, 표준을 찾을 필요가 있다고 더 분명해졌다.이를 위해, 1994년 World Wide Web (W3C의 약어)은 언어를 표준화하고 올바른 방향으로 진화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설립되었다. W3C의 첫번째 업무는 WILBUR라고 명명된 코드명이었고, 이는 나중에 알려진 HTML 3.2이다. 이것은 기존 표준의 toned-down 변화였으며, 앞으로의 최신 버전을 위해 많은 것들을 버렸다. 대부분의 확대된 태그들은 Netscap(and to a lesser-extent, Microsoft)에 의해 소개되었으며, 그것은 새로운 표준을 만들지는 못했다. 그것은 곧 유행했고, 1997년 1월에 공식적으로 표준화되었으며, 오늘날 실제로 모든 브라우저에서 완벽하게 그것을 지원한다.

#HTML 4.01

HTML 4.0은 HTML 표준의 큰 발전이며,고전 HTML의 마지막 버젼이었다. 초기 개발에서 HTML 4.0은 코드명 COUGAR이였다. 이 시기에 들어온 대부분의 새로운 기능들은 불운했던 HTML 3.0스펙에 오래된 태그를 더했으며, 국제화에 초첨을 맞췄으며, HTML의 표현을 위해 새롭게 지원하는 언어인 cascading stylesheet를 지원한다
HTML 4.0은 1997년 12월에 W3C에서 권고하였고 1998년 4월에 공식적으로 표준화 되었다. 브라우저 지원은 놀랍게도 마이크로소프트의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의해 수행되었고, 시장에서 선두였던 IE5(현재 후계자 IE6)는 대부분의 신규 태그들과 속성을 훌륭하게 지원했다.비교해보면, HTML 4.0과 기본 CSS가 도입되었을때 Netscape의 치명적인 결험이 있는 Navigator 4.7은 적합하지 않았다. 그러나 현대의 브라우저는 막대한 수가 개선하고 있다.
HTML 4.0이 잠깐 동안 밖으로 밀려났으며, 그 문서는 HTML 4.01이라는 제목으로 교정되고 수정되었다(스펙의 마지막 버젼)
W3C 사이트에 공식 문서화하기 시작했으며, 새로운 표준에서 가져온 더 많은 새로운 태그와 속성을 정리했고, 우리의 조항을 읽었다.

#XHTML 1.0

21세기 시작할때 XHTML1.0의 권고로 W3C의 스펙은 문제가 되었다.2000년 1월 26일부터 그것은 HTML 4.01과 공동의 표준이 되었다.XHTML marks 새로운 스펙의 방식에서 출발 -그것은 새로운 지점이며,
엄격한 XML을 포함하고,그것이 코드가 적절하게 작성되어야 독자의 브라우저에 도달한다. 많은 새로운 또는 중지된 태그와 속성이 XHTML의 특성되지 않은, 하지만 몇 가지 향상된 접근 및 기능의 볼 수 있도록 변화되었다. 그것은 주로 새로운 코딩 규칙들이다. Read all about it properly in XHTML Explained.

#HTML5

HTML 4.01과 XHTML 1.0 이후,HTML의 방향을 제어하던 사람들은 XHTML2에 대한 새로운 제안의 방향을 벗어났다.동시에, 똑똑한 웹 개발자는 웹 사이트와 브라우저에 새로운 기능을 해킹 늘 받아들였다,
XHTML 2의 경로는 재미없는것과 비현실적인 것들을 찾기 시작했으며, 그것은 새로운 접근이 필요 있었다는 건 아주 분명했다.
그 무렵의 실용적인 웹 기술 팬, 브라우저 프로그래머와 기술 작가의 무리들은 일반적인 W3C의 진행방법 외의 자신의 것들을 만들기 시작했다. 그들은 그들의 것을 the Web Hypertext Application Technology Working Group (WHATWG)이라고 불렀으며, 새로운 스펙을 발전시켰다.자기 분석 후, W3C는 HTML은 아직까지 웹의 미래라고 결정했다.XHTML 2가 중단과 HTML5는 모든 사람의 노력에 부어해야한다는 새로운 사양되었다.
HTML5는 현재와 미래 모두의 웹으로 설계되었다.이것은 우리가 적어도, 그 개발 과정이 상대적으로 느리고 간주됩니다 그래서 향후 10에 대한 작업된다는 사양입니다.
이것은 최소한 우리가 다음 10년 동안일하고 있을 것인 규정이다. 그래서 그 개발의 과정은 비교적 느리고 깊게 고려한다.많은 부분은 잘되지만, 많은 새로운 요소, 특성과 능력에 대해 흥분됐다.(화가났다)당신은 자세한 것을 원한다면 최신 버젼의 스펙을 확인 할 수 있을 것이다.HTML5의 변화에 관한 HTML 소스에 관한 전체 사용지침서는 이 다음입니다.
HTML 소스 전체는 HTML 4.01 표준을 사용하여 가르칠 것이다. 새로운 HTML 4.01 요소와 stylesheets를 사용하여 사이트를 디자인 하기위해 최근 출시된 브라우저를 사용 사람의 비율은 이제 충분히 높다. 그것들의 최적화된 버젼의 사용할 수 있는데 당신의 사이트에서 볼 수 없다면, 어디에나 비교적 최근의 코드르 가르치는 지침서와 브라우저 호환상의 관한 참고문헌을 만들 것이다.


DDC 2011에서 준비한 HTML History 시나리오

HTML은 처음에 팀버너스리가 인터넷에서 문서를 “HTML 태그”(HTML tag)로 부르면서 시작되었습니다. 하이퍼링크를 제외한 HTML 태그들은 CERN 자체의 SGML 기반 문서화 포맷인 SGML GUID(구이드)에 강하게 영향을 받았습니다. – SGML GUID(Globally Unique Identifier, GUID – 전역 고유 식별자)
HTML은 12개의 태그 목록을 대중에게 언급하면서 시작되었습니다.
이후 6단계의 개정판과 함께 HTML DTD, HTML DTD enclosed의 첫 번째 비공식 초안이 92년 7월에 발표되었습니다.
HTML은 공식적으로 IETF(국제 인터넷 표준화 기구)에 의하여 1993년 6월 IETF IIR 작업 그룹에 의하여 발표되었고, 한 달 후 IETF에서 6가지 추가 초안을 더해서 두번째 버전으로 대체 되었고 결국 HTML 2.0이 RFC1866을 주도했다. 93년 11월에 HTML+가 등장을 합니다. HTML+는 Dave Raggett(데이브 라겟)에 의하여 등장했으며, 테이블과 기입양식 같은 요소들을 구현하여 표준화 제안을 하였습니다.
이후 1994년 초 HTML과 HTML+ 초안은 만료되었고, IETF는 HTML 작업 그룹을 설립해 1995년에 HTML 2.0을 완성합니다. – expired(사전적의미 : 만료된, 기한이 지난)
HTML2.0은 95년11월(양식 기반 파일 업로드), 96년 5월(테이블), 96년 8월(클라이언트 측 이미지맵), 97년 1월(국제화) 기능들이 추가 되었으며, 2000년 6월 이 모든 것들은 더이상 쓰이지 않는다고 선언합니다. – obsolete(사전적의미 : 더 이상 쓸모가 없는, 한물간, 구식의)
1995년 4월 HTML 3.0은 IETF 표준안으로 제안되었다. 여기에는 Dave Raggett(데이브 라겟)의 HTML+ 제안의 표와 복잡한 수학적 수식을 표시를 지원하는 것과 같은 특성의 상당부분을 포함되었으나, 이후 5개월 동안 진전이 없어서 만료되었다. – 3.0이 실패한 원인은 추후 공개되는 내용을 보시기 바랍니다.
브라우저의 특정 태그가 유지되어 왔고, 표준을 찾을 필요가 있다고 더 분명해졌다.이를 위해, 1994년 World Wide Web (W3C의 약어)은 언어를 표준화하고 올바른 방향으로 진화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설립되었다.
1997년 1월 HTML 3.2가 W3C 권고안으로 발표되었다. 이것은 1996년 9월에 폐쇄한 HTML 작업 그룹인 IETF와 같이 W3C에 의하여 배타적으로 개발되고 표준화된 첫번재 버전이다. – HTML 3.2는 여러 종류의 겹치는 확장 수학 수식을 완전히 제외 시키고 넷스케이프의 비주얼 마크업 태그의 대다수를 채택했다. – 넷스케이프의 블링크 요소와 마이크로소프트의 마퀴 요소는 두 회사의 상호 협의 하에 누락시켰다. HTML에서 수학적 수식과 비슷한 마크업은 이후 MathML이 나올 때까지 14개월 동안 표준이 아니었다.
HTML 4.0은 1997년 12월에 W3C에서 권고하였고 1998년 4월에 공식적으로 표준화 되었다.
HTML 4.01은 1999년 12월에 W3C 권고안으로 출시되었다. HTML 4.0과 마찬가지로 세 가지 문서 형태를 제공한다. 그리고 2001년 5월 12일에 그것에 대한 최종 오류 수정 사항이 발표되었다.
XHTML은 XML 1.0을 이용하여 HTML 4.01을 새로 만든 독립된 언어다.
XHTML 1.0 은 2000년 1월 26일에 W3C 권고안으로 발표되었다. 이후 2002년 8월 1일에 개정과 재발표를 하였다. – 이것은 XML에 관하여 새로 작성된 HTML 4.0 과 HTML 4.01 같이 세가지 문서 형태를 사소한 규약과 함께 제공한다.
XHTML 1.1 2001년 5월 31일에 W3C 권고안으로 발표되었다. XHTML의 모듈화를 목표로 만들어 졌으며, XHTML 1.0 strict를 기반으로 하고 있습니다. 사소한 변경 사항과 사용자 정의 기능을 포함했고, 이후 2010년 11월에 개정되었습니다.
XHTML 2.0은 XHTML1.0을 더 발전 시키기 위해 작업해온 표준안으로 HTML 뿐만 아니라 CSS, DOM, Form, Frames, Event 등 다양한 웹 요소들을 완벽하게 XML로 대체하기 위해 시도하였으나, 하위 호환성에 대한 보장이 거의 없어 실패하였습니다.
2004년 4월 W3C는 웹 어플리케이션에 대한 워크샵에서 오페라/모질라 연합은 기존의 HTML 기술을 활용한 중간 단계의 웹 어플리케이션 표준을 빨리 만들자는 제안을 하지만 많은 참석자들은 부정적인 반응을 나타냅니다. 이에 2004년 6월 W3C와 별도로 표준안을 만들기 위한 Web Hypertext Application Techology Working Group(WHATWG)을 조직하고 활동에 들어갑니다.
WHATWG가 초창기에 수행한 많은 작업은 Web Forms 2.0과 Web App 1.0 으로 크게 두 부분으로 나눠볼 수 있습니다.이 두 규격은 HTML을 확장할 의도로 만들어졌습니다.

2006년 10월 팀버너스리는 자신의 블로그를 통해 웹을 HTML에서 XML로 바꾸려는 시도는 실패했다고 시인합니다. 몇 개월후 W3C는 HTML 워킹 그룹에 대한 새로운 헌장을 만들었습니다. 이들은 모든 것을 바꾸며 완전히 새롭게 시작하는 대신, 향후의 모든 HTML 버전은 WHATWG의 작업을 기초로 사용하도록 했습니다.